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철 내 피부 불청객 화이트 헤드 없애는 방법

by 프리마담 2024. 6. 4.

겨울에는 건조함을 느낄 정도로 뽀송 뽀송 했는데, 여름이 오면 이마와 코 주변에 오돌토돌 작은 알갱이같은것이 올라와서 속상하시죠? 저만 그런줄 알았더니 여름철 화이트 헤드는 모두  고민하시더라구요. 메이크업도 잘 되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이마랑 코잔등에 올라오는 하얀 알갱이들, 함께 기생할 수 는 없는 법! 올 여름 트렌드는 매끈 매끈 글로우 스킨이니 만큼 얼굴에 반짝 반짝 빛이 나도록 화이트 헤드는 없던일로 하는 방법. 이렇게만 따라해주세요!

 

화이트 헤드란?

내 피부의 작은 털이 있는 구멍 즉 모공이라고 하는데요, 그 구멍안에서 땀과 기름이 함께 나오고 있어요. 우리는 땀을 한선, 기름을 피지선 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가장 이상적인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피부입니다. 유분과 수분이 함께 나오는 모공에서 피부의 가장 끝부분인 각질로 인해 막혀서 하얗게 톡 튀어나오는 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화이트헤드 랍니다. 블랙 헤드랑 다르게 공기에 닿지 않아서 산화되지 않아 본연의 화이트컬러를 갖고 있게 됩니다. 우리는 그것을 화이트 헤드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화이트헤드없애는법
이미지 출처=미리캔버스AI

 

 

 

화이트 헤드 없애는 법

화이트 헤드는 생기는 이유를 알면 없앨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화이트헤드 박멸 튜토리얼을 함께 따라해봐요.

 

1.클렌징 (세안하는 방법)

모공을 언제나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는 수분이 가득한 클렌징 워터로 가볍게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클렌징 해주시고 저녁에는 약산성 또는 중성 클렌저를 이용해 손바닥 끝을 이용하여 거품을 조금씩 문지르며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클렌징 해주세요. 알칼리 성분이 강한 세안제는 오히려 피부에 수분을 뺏길 수 있습니다. 아이용 세안제도 추천드려요.

 

2.언제나 보습

클렌징 후 보습은 아주 중요합니다. 화이트 헤드로 고민하신다면 유분기 있는 제품보다는 수분기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우리 얼굴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기름을 생산합니다. 피지가 많아져 막으면 모공이 막히면 화이트 헤드가 더 생길 수 있어요. 유분이 듬뿍 채워진 영양크림 보단 수분크림 위주로 발라주세요. 기초 루틴 역시 앰플이나 에센스처럼  무거운 제형 보다는 토너나 수분 세럼을 사용하여 피부에 듬뿍 채워주세요.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고르실때는 알로에나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성분이 있는 제품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각질제거

건조한 피부는 오히려 각질제거를 제한하지만 오돌토돌 화이트헤드는 각질이 막혀 생기는 현상이므로 주 2-3 각질제거를 추천합니다. 알갱이가 들어있는 스크럽 제품 보다는 각질제거를 자주 해야하니 데일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각질 패드를 추천드립니다. 필링 기능이 있는 토너패드에는 각질 제거제를 포함하고 있어 보다 더 부드러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가게에 가실 때에는 성분을 잘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HA 또는 BHA 성분이 든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AHA는 천연과일산과 유산균이 원재료 이며  BHA 화학성분 이에요. AHA는 피부 표면에서 각질을 제거 하고, BHA가 피부 속으로 조금 더 침투하여 더 강하답니다. 내 피부 상태에 맞는 각질제거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 밖에  당연한 이야기지만 채소와, 과일을 많이 충분히 섭취하여 비타민과 무기질 먹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이 많은 음식 단음식은 피해야합니다. 균형잡힌 식사와 함께 스트레스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언제나 긍정적인 마음으로 명상이나 요가를 하면서 마음의 평화를 찾는것도 작은 화이트헤드 관리에 좋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

 

관리시 주의할 점

첫째, 언제나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세요. 강한 자외선은 화이트 헤드 뿐만 아니라 블랙 헤드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미관상 좋지 않다고 억지로 무리하게 짜내면 피부에 흉터가 생길 수 있으니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을 통한 전문의를 만나보십시오.

이미지 출처 = 프리픽

피부관리는 언제나 꾸준함만이 답입니다. 한 두번의 관리로 개선되지 않아요. 나무 보단 숲을 바라보는 느낌으로 매일 매일 관리를 해 주신다면 분명 내 피부는 큰 효과로 보답합니다. 혼자가 어렵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관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